2021년 추향제 봉행
작성자 정보
- 오소장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6,157 조회
본문
지난 2021년 11월 14일 일요일(음 10월10일).
월곡차경석기념사업회(이하 ‘월곡회’)가 주관하고 (사)후암미래연구소가 후원한 신축년 추향제(秋享祭)를
김제 인정상관님 묘전에서 봉행하였습니다.
월곡회와 후암미래연구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월곡회 이훈상 이사장님의 제례 주재에 따라 김명준박사의 집례로 진행되었습니다.
제1부에서는 인정상관 본주님께 성묘제를, 제2부에서는 동학장령 차치구선생님, 월곡 차경석선생님,
범강 차일혁경무관님, 법륜 차길진회장님의 위패를 모시고 합동 제례를 봉행하였습니다.
정읍역사문화연구소 김재영 박사, 노령역사문화연구원 안후상 박사께서 문화해설과 헌관으로 참석해 주셨으며, 후암미래연구소 오예나 소장이 월곡회 추향제 여성 최초 헌관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최정숙 월곡회 이사는 ‘본주의 뜰’을 작시하여 본주님전에 낭독 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나 참여하신 모든 회원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과 술을 올리고 한마음으로 기도하여 본주님의 도덕천하, 차치구선생님의 보국안민, 월곡차경석선생님의 경세제민, 범강차일혁경무관님의 호국위민, 그리고 법륜차질진 회장님의 영본주의 정신을 되새기고 기리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추워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따뜻한 햇살과 푸근한 날씨 속에서 추향제를 마친 뒤, 음복도 하고 정성스럽게 차려진 음식들도 함께 나눠먹으며 조상님들의 보살핌을 다시 한번 느끼는 날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